파일을 업로드하는 중입니다.
서강대학교는 유럽의 가톨릭 고등교육을 선도적으로 이끌어온 예수회 교육이념을 이 땅에 구현하기 위한 소명에 따라 설립되어, 지난 60년간 한국의 대학교육 발전에 크게 공헌해 왔습니다.
서강은 4Cs로 대표되는 예수회 교육 이념을 실천합니다. 첫째, 서강은 바른 양심(Conscience)을 가진 학문 공동체입니다. 둘째, 서강은 최선의 노력(Competence)으로 탁월한 연구 역량을 추구합니다. 셋째, 서강은 세상의 문제에 관해 공감(Compassion)하고 존중하며 진지하게 탐구합니다. 넷째, 서강은 남을 위한 삶,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Commitment)합니다. 이렇게 참된 인성과 덕성을 기반으로 하는 학문적 수월성을 추구해 온 서강은 그간 유능한 인재들을 많이 배출했습니다. 그 결과 온누리에서 서강 가족들이 국가와 세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서강 흘러 60년, 이제 우리는 새롭게 도전합니다. 제4차 산업혁명, 디지털 문화, 신산업 시대 등 미증유의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세계의 파도와 당당하게 맞서 서강은 새로운 가능성의 항해를 시작합니다. 2021년 2월 1일 서강대학교의 제16대 총장으로 취임하며 저는, 서강의 재도약을 위한 희망의 돛을 높이 올리겠습니다. 역동적 수월성으로 진실하고 아름답고 선한 미래를 열어나가는 서강인들의 꿈이 실질적으로 영글어가는 대학, 가장 자랑스러운 서강이라는 푸른 진리의 난바다로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서강의 미래를 향한 새로운 항해를 위해 다 같이 정성과 지혜를 모아 함께 하여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 함께 하십시다.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