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교육중심대학 위덕대학교는 학생들의 미래를 키우는 희망찬 대학입니다.
위덕대학교는 1996년 대한불교 진각종의 근본정신에 입각하고 진리탐구(眞理探究), 인격도야(人格陶冶), 이타자리(利他自利)의 3대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개교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교육중심대학으로 성장해왔습니다. 개교 후 25년 동안 진취적인 탐구와 치열한 자아성찰, 타인에 대한 배려와 존중을 중요한 가치로 삼아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인재를 양성해왔습니다.
우리 대학은 특히 천년고도의 역사문화도시 경주와 철강산업도시 및 해양문화도시 포항의 거점대학으로서, 참된 인성과 전문 지식을 겸비한 슬기롭고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중심 대학입니다. 따라서 모든 재학생 개개인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현시켜, 함께 하는 이웃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자신에게 주어진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해나가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위덕대학교는 학생들이 21세기 리더로서의 교양을 갖추고, 전공실력을 연마하며 미래를 설계하고,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는 대학교육의 패러다임을 정착시키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입니다. 학생들과 함께 대화하고, 고민하며, 답을 찾아가는 열린 공동체 위덕대학교에서 학생 여러분들은 삶의 당당한 주인이 될 것입니다.
행복하고 희망찬 대학을 위해 위덕대학교 전 구성원은 진취적이고 혁신적인 교육을 실천하고, 공감의 가치를 우선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화합하는 도전을 지속해나갈 것입니다. 위덕대학교에서 아름답게 성장하는 기회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