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한글, 정겨운 한국어 호치민시한국교육원이 함께합니다.

대학(원)소개 (Korean University)

유학자료 디테일
한국승강기대학교 Korea Lift College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3-12-11 조회 : 60,070


1984년 당시 북미를 제외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초고층 건물인 63빌딩이 한국에 세워졌을 때 세간의 관심은 단연 그 빌딩을 오르내리는 초고속 엘리베이터에 있었습니다.

이렇듯 현대사회에서 건물이 고층화될수록 신속하고 안전한 승강기의 역할은 그 건물의 가치와 효용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우리 한국승강기대학교는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세계 최초로 국내에 설립된 세계 유일 승강기 전문 특성화 대학교입니다.

1910년 조선은행 내부에 국내 최초로 화폐운반용 수압식 승강기가 설치된 이래로 2010년 승강기산업 도입 백주년을 맞이하는 우리나라는 전 국민의 60%가 공동주택에 살고 있어 세계에서 공동주택 주거비율이 가장 높은 나라이며, 한해 약 3만대의 승강기를 설치하는 세계 3위의 승강기 내수시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누적 설치대수 40만대에 육박하는 세계 8위의 승강기 대국입니다.

따라서 한국승강기대학이 세계 최초로 우리나라에 설립되는 것은 우리나라 승강기 산업 현황을 고려할 때 어찌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승강기 선진국인 미국은 오래전부터 수직수평으로 이동하는 신개념 오딧세이 승강기를 연구 중이며, 이웃 일본은 인공위성까지 올라가는 우주엘리베이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바야흐로 세계의 승강기 산업은 전통기계 산업을 벗어나 사물인터넷과 홈오토메이션을 적용하는 최첨단 IT기반 교통산업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우리 한국승강기대학교는 세계적인 초고층 건축 붐에 힘입어 승강기 산업이 미래 첨단 산업으로 거듭나는 중요한 시기에 국내 승강기 기술 인력을 글로벌 하이테크 엔지니어로 육성하기 위해 설립 되었습니다.

우리 대학은 전 세계의 초고층 건축물에 설치되는 최첨단 승강기에 관한 한 세계 어느 나라 어느 학교 엔지니어 보다 우수한 최고급 기술자를 만들기 위해 국내 최고 수준의 설비, 장학제도, 해외 진출 및 취업시스템을 마련하였습니다.

큰 꿈을 안고 오는 젊은 여러분! 한국 승강기 대학에서 여러분의 꿈을 끌어올리십시오.

한국승강기대학교가 여러분을 최고의 하이테크 엔지니어로 키워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